타이완 최고봉 양밍산(1,120m)의 등정 기록.

타이완 최고봉 치고는 버스길이 잘 되어 있어서 난이도는 매우 낮음.

지난 7월의 Anime Expo에서 로스앤젤레서의 런연 캐니언 트레킹이 제법 좋은 추억으로 남았기에..

킹 레코드 타이완 공연 참여차 출국하면서 등산 계획을 세웠다.

런연 캐니언처럼 타이베이시 근교에 있으면서 2-3시간에 다닐 수 있는 적절한 산.

찾아보니 양밍산이라는 곳에 최고봉이 있다더라.

버스와 전철 등으로 경로를 검색해 보니 반나절 정도로 다녀오기에도 적절.

고로, 스포츠웨어를 챙겨들고 등산을 나섰다.

타이완에 입국한 것은 킹 레코드 타이완 공연 하루 전인 9월 29일.

이날은 태풍의 영향으로 비..는 내리지 않았으나 구름이 끼어 있는 등 야외활동엔 적합치 않아서

근처 온천지역을 다녀오는 것으로 관광을 대신했다.

다음날 킹 레코드 타이완 공연 당일. 날이 화창하다.

유스호스텔에 짐을 맡기고 양밍산행 버스에 몸을 실었다.

줄지어 서 계신 어르신들.

이곳도 어르신들이 등산을 좋아하는군.

양명산까지는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260번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양명산기슰에서는 산을 순환하는 108번 버스를 타고 등산입구까지 이동.

60타이완달러 하루 패스도 있다지만 나는 2-3번 탈 것이므로 그냥 회당 15타이완달러를 지불.

108번 버스를 탈 때 행선지를 잘 화인해야 한다.

잘못하면 엉뚱한 곳으로 간다고.

타면서 "쇼유갱!?"하고 물으면 기사님이 끄덕끄덕인지 도리도리인지 보면 알 수 있다.

쇼유갱 등산입구.

이곳에서 정상을 넘어가는 종주코스로 계획을 잡았다.

등산을 시작하기 전에 부글부글 끓는 유황 등을 구경.

맨 아래 사진에 유황이 끓어오르고 있는 웅덩이가 보인다.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지진인지 산사태인지가 일어나 쇼유갱 등산입구는 폐쇄되어 있었다.

그렇다고 등산을 포기하느냐 하면 그건 아니고.

지도를 꽁~하니 쳐다보다가 살짝 둘러서 다른 루트로 오르기로 결정.

양밍산을 순회하는 108번 버스를 다시 타고 몽환호수 등산로 입구로 이동했다.

몽환호라는 이름의 등산입구로 가파른 길을 걸어가다 보면 이러한 시설이 나온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등산의 시작.

사실 등산로가 워낙 잘 닦여져 있어서 초등학생이라도 오를 수 있을 듯.

시멘트 포장길과 계단을 슬 슬 걸어다가 1시간 즈음 뒤에 정상을 밟았다.

다사홈 타카님께서 집들이 선물로 주신 요우쨩을 데리고 산 정상에서 가벼이 둘러보며.

항상 그렇듯 하나님께 묵묵히 기도를 올렸다.

겨우 일주일 전에 킹슈라 도쿄돔을 참여 후

이렇게 인생 3번째 타이완에서 등산을 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를 드리며.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의 증거라 하였으니,

위대한 선배들이 이로서 증거를 받았다 하신 말씀을 따라,

지금은 보이지 않으나 언젠가 제가 받을 미래를 알게 될 줄로 믿습니다."

배낭 속에서 물을 꺼내어 캡을 열고 꼴깍 꼴깍 마셨다.

몸에 스며드는 물을 느끼며 손에 페트병을 쥔 채로 앞을 바라본다.

저 언저리에서 킹 레코드의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련가.

그 뒤로 하산..

워낙 길이 잘 되어 있어 그리 어렵지 않았다. 다만 바람은 다소 거센 편.

버스와 전철을 타고 타이베이 메인 역으로 돌아와,

평온하게 점심을 챙겨먹고 짐을 찾은 후 킹 슈퍼 라이브 타이완 공연에 참여하였다.

해외원정 등을 떠나면 어떻게 관광을 하면 좋을지 항상 고민했지만,

이걸로 어디론가 원정을 갈때마다 아웃도어를 한판씩 뜰 것 같은 기분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