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 talk about when i talk about Running」  - Haruki Murakami.




도쿄로 상경한 것이 작년 4월.

5월부터 벽에 와타나베 요우의 수영복 사진을 걸어놓고 

"난 네게 지지 않는다!"는 삿대질과 함께 제대로 스포츠를 시작했다.


빈 역기봉조차 힘겨웠던 그때와 달리, 

지금은 75kg의 역기를 어깨에 메고 스쿼트(앉았다 일어서기),

수차례의 천미터급 산행과 트레킹 완주,

하프 마라톤 90분대 클리어 등을 이루어 냈다.


체중이 68에서 63으로 내려갔고,

가끔 1kg의 고기를 들 때마다 내가 이것의 5배의 감량을 했다니

야하타에서 내 배에 붙어 있었던 것은 뭐였냐 하는 생각이 들기도.


그러나 중요한 것은 물만 마셔도 변동하는 kg보다 줄자로 재는 허리둘레.


올 여름에 양복 바지를 다 들고가서 30인치로 몽땅 줄였으니 충분한 목표 이상의 결과는 내었다고 본다.


나이 삼십대 중반이면 이미 청년이라 부르기 힘든 연령대이고,

내리막길을 걸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성장을 할 수 있는 시대였다.


그러면서 잊혀지지 않는 질문.


언제까지 근력과 지구력을 단련할 수 있을까.

나이가 들어가며 내 몸은 어떻게 바뀔까.


이 책은 그에 대한 대답을 주었다.

미래의 나를 이 책을 통해 미리 살펴보았다고 하면 과한 이야기가 될까.


책에서 무라카미 하루키가 이르되, 

작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재능. 두번째는 집중력. 세번째는 지구력.

몸 운동은 머리 단련이나 성격과도 이어진다.


“금욕적이고 절제된 규칙적인 삶”

내게는 청교도의 생활습관이 진하게 묻어 있다.


모차르트처럼 모든 능력을 빛내며 산화하고 스러지는 삶은,

뭐, 인류 역사상 가끔 있었다고 치자.

나는 그쪽은 아니다.


그러므로 평범한 내가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매일 반복해서 계속 진행해가는 것밖에 별도리가 없다.


역으로 치자면 그게 다른사람들은 인식치 못하지만

나의 진짜 능력일지도 모르지.



* 호리에 유이님의 내한과 겹쳐서 누마즈 마라톤에서 사퇴한 것이 더더욱 아쉽게 느껴진다.


Posted by 水海유세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