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오가사와라 제도 백합의 하츠네섬 종합관광안내지도 - 대여행기록 - 2006대여행



■ 2006 한여름 페스타~참여름의 한페이지~ (2006/8/18~24)

・ 8/18 금 1일차 - 출국 및 가족 서비스 

・ 8/19 토 2일차 - C3×HOBBY 2006 

・ 8/20 일 3일차 - 2006 TBS anime Festa 

・ 8/21 월 4일차 - 아키하바라와 이케부쿠로 

・ 8/22 화 5일차 - 하라쥬쿠와 신쥬쿠 

・ 8/23 수 6일차 - 오다이바1  오다이바2

・ 8/24 목 7일차 - 일본과학박물관 및 귀국






* 06:50-09:10 언제나 다름없는 아침


06시 50분, 아직 자명종이 울리지도 않았는데 잠에서 깨어났다. 역시나 아직까지 군대에서 생활하던 버릇이 남아 있기 때문일까. 캐러호비에 애니 페스티벌을 연속으로 참관하느라 몸이 여전히 노곤하다. 어제는... 11시 30분 정도에 잤군. 애니동과 애니피아에 카논 1화를 봤는데 아주 좋았으니 꼭 봐야 한다고 적었던 것 같은데...


완전히 아침의 일과가 된 커피 한 잔을 타들고 현관으로 나가 약간의 체조와 더불어 기지개를 편다. 여전히 날씨가 멋지다. 내가 일본에 온 뒤로 비가 전혀 온 적이 없었구나. 어차피 밖에서는 캐러호비나 애니 페스티벌 때는 실내에서 줄곧 지내니까 다소 뿌려주면 공기가 깨끗해지니 좋을 텐데.. 하고 생각했지만, 이대로 줄곧 맑은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


TV를 켜둔 채로 아침밥을 먹고, 어제 세탁기로 돌려놓은 청바지를 살펴보니 다 말랐다. 밤새 에어컨을 30도로 맞춰 돌린 것이 유효했나 보다. 이곳에 온 뒤로, 샤워와 빨래 등은 매일 빠지지 않고 하고 있다. 티셔츠를 갈아입고, 양말을 신고, 청바지를 입고, 지갑을 볼까. 이곳에 온 뒤로 오늘은 아마 최대 액수의 소비가 될 전망이다. 무엇보다도 가는 곳이 아키하바라인 만큼, 1만 7천엔을 지갑 속으로 때려넣었다. 이 이상 쓰면 나도 곤란해.(...) 그러니 이 정도로 하자.


오늘부터는 누님과 함께 다니기로 약조가 되어 있다. 그럼, 가볼까.



* 09:17-10:30 아키하바라를 향하여 가는 길


JR스가모 역에서 기다리고 계신 누님과 만나, 아키하바라로 향한다. 누님은 많이 피곤해보인다.


유세현 : 피곤해 보이시는데요?
홍차 : 어제 H랑 얘기하다가 새벽 2시에 잤거든..


아아, 경험이 있다. 내무실, 아니.. 요즘은 생활관인가. 후임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평소 22시 반 정도에 잠들던 나도 날짜를 넘기는 일이 비일비재했었지. 남자인 내가 이러니, 여자 유학생끼리 할 말도 많겠지.


유세현 : 하지만 그래서는 몸이 너무 고단해서 견디기 힘들 텐데....
홍차 : 음.. 피곤해...






- 애니메이트 & K-Books

..........그럼.. 입장이다.



“이랏샤이마세! 아니메이트 아키하바라 분점에 요우코소!”

어제도 쓴 내용이지만, 나는 지금으로부터 약 6년 전.. 서울 강서구 테크노마트의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일본상품매장을 보고 ‘여기는 천국’이라고 감탄을 연발한 과거가 있다.

그리고.... 나는... 이날

‘참다운 천국’을 보았다.


저 산같이 쌓여 있는 피규어!
전시물!
잡지!
시디!
음반!
DVD!
미소녀게임!

한 시간도 안 되는 사이에 6천엔의 데미지를 입고 나가 떨어져버렸다. (...) [...]


* K-Books 아키하바라 분점

누님이 이끄시는 대로 케이북스에 가봤는데...
이건.. 그 뭣이냐.. 크기는 물론 한층에 불과(?)하지만...

애니메이트에서 보았던 물품들을 반 가격에 팔다니!?!??

30분만에 5천여엔이 넘는 데미지를 입고 나가 떨어지고 말았다. (...)







- 13:50-15:40 메이드 카페, @home cafe

처음에는 mailish에 가려고 했으나, 길이 헛갈리는 관계로 기각. 어디 갈까, 하고 둘러보다가 누님의 눈에 뜨인 곳은 @home cafe라는 곳이었다.




들어서자마자 트윈테일을 한 메이드가 인사를 한다.

메이드 : 주인님, 아가씨.. 어서오세요^^

으응, 남자는 주인님이고 여자는 아가씨라고 부르는가 보군.

메이드 : 자리가 꽉 차 있어서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하는데 괜찮으실지요?

나와 누님은 서로 얼굴을 쳐다보았지만, 별달리 다른 아는 곳도 없으니 한시간동안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

메이드 : 주인님, 이름이 어떻게 되세요?
유세현 : 미즈우미(みずうみ)입니다.
메이드 : 아가씨는...?
홍차 : 아이(あい)입니다.
메이드 : 밑층의 로비에서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인님, 아가씨.


여기서 ‘미즈우미’란 나의 아호(雅號) ‘水海’를 일본어로 읽은 것이고, ‘아이’는 누님 이름의 가운데글자가 사랑 愛자이기 때문에, 그것을 독음한 것이다. 나도 내 이름인 아침 해 旭을 독음해서 ‘아사히(あさひ)’라고 할까 했었지만.

52번이라 적힌 번호판을 들고 밑의 로비로 가서.. 메이드 관련 상품과 음료수를 파는 곳에서 잠시 기다리면서 벽 위에 붙어 있는 TV를 봤는데, 으음.. 뭐야 이건. 메이드 관련 방송인가?



TV속에서는 메이드 라이브가 한창이었다. 저 무대 센스 하며, 댄스 하며.. 이미 메이드 알바라기보다는 아이돌 스타급에 가깝다. 대한민국에 메이드카페가 상륙한 것이 지난 2006년 3월.. 근방. 본산지의 위력은 이 정도나 엄청난 것이로구나. (머엉)

50분 정도 기다리자 번호를 불렀고, 우리 남매는 위로 올라가서 주문을 받았다. 밥을 좋아하는 나는 오므라이스, 누님은 스파게티. 물을 따라주며 메이드가 하는 말,

메이드 : 티셔츠가 귀엽네요^^

아카라카 티셔츠를 귀엽다고 말한 세계 최초의 인물로 칭찬해 주지, 아가씨..

그러나 아직 그때는 알지 못했다.
그 티셔츠가 귀엽다는 말이 잠시 후 재앙(?)을 불러오리라는 사실.

한국의 메이드카페 amu amu처럼 넓은 공간에 탁자와 의자를 둔 형태가 아니라, 일렬로 쭉 이어진 탁자에 의자가 놓여져 있는 타입이었다. 무대를 중심으로 테두리 두 개 정도의 느낌으로. 이곳에 온 것도 기념이니 사진이나 한판 찍어볼까. 분명 한국에서도 그랬으니, 이곳에서도 사진촬영 서비스는 있을 것이다.

유세현 : 저기, 메이드씨. 같이 사진 찍는 데 얼마죠?
메이드 : 500엔입니다^^
유세현 : (빠각) 신청..
메이드 :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이리하여 우리 남매와 메이드가 나란히 서고...

메이드 : 특별히 포즈 생각해 두신 거 있으세요?
유세현 : 없는데...
메이드 : 그럼, 티셔츠가 귀여운 분이니까.. (주먹을 쥐고 고양이 포즈로 들어올리며) ‘냥!’은 어떨까요?^^


무슨 어처구니없는 소리를!!

하면서 나는 냐옹! 포즈를 취했고 사진을 찰칵~ 찍었다.

......

아니, 이건 본능이라기보단 그러니까, 으음... [...-_-;;;]


* 16:10 게이머즈 아키하바라 본점

진작부터 돌면서 깜박잊고 안 적은 게 있었는데.. 애니메이트가 되든, 케이북스가 되든.. 그리고 이곳 게이머즈가 되든.. 공짜로 나눠주는 팜플렛(찌라시)은 그야말로 눈에 불켜고 몽땅 들고 갔다. 덕택에 꽤나 많이 들어왔군. 카논 선행판 팜플렛에서부터 그야말로 각양각색의 팜플렛이 내 손에 들어왔다. 좋은 수집품이 되겠어. 후후후..........


해서, 이곳 게이머즈에서는 미처 구입을 깜박했던 마리미테 최신판 24권과 더불어 일러스트 콜렉션을 구입했다. 알바생은 서비스라고 key의 AIR와 플라네타리안 책갈피를 한개씩 주었는데, 으음... 플라네타리안인가. 최근 지인들 사이에서 무진장 호평을 받고 있다... 만 나는 아직 안 해본 관계로 그냥 책 사이에 슬쩍 꽂아두었다. 나중에 지인들이 보면서 달라고 야단이더만, 뛰어난 백합물로서의 장래성이 있는고로 기각. [....뭣!?]





* 16:40 이케부쿠로를 향하여

피로에 지친 누님을 모시고 이케부쿠로를 향해 전철을 탔다. 지난 주 금요일에 보지 못한 은하철도의 밤을 감상하기 위해. 이케부쿠로의 Sun Shine City라고 하는 빌딩의 플라네타리움(정확한 명칭은 스타라이트 돔 만텐)에서 상영한다. 무척이나 아름다운 밤하늘을 그린 그림인데, 이것이 바로 Kagaya라는 분의 작품이다. 나도 입대하기 전에 카가야씨의 물고기자리 1000개 조각그림을 사다가 맞추기를 한 적이 있다. 뭐, 조각그림 맞추기는 레고와 함께 나의 별난 취미 중의 하나일 뿐이다.

이케부쿠로에 도착한 것은 오후 5시 20분이 되어서였다. 상영시각은 7시. 그때까지는 선샤인 시티에서 시간을 이럭저럭 보내도록 할까.




홍차 : 세현아, 한개 먹지 않을래? 오코노미야끼.
유세현 : 붕어빵입니까.
홍차 : 맛있어.
유세현 : 아유아유군요.
홍차 : 아유아유지.




미소녀게임과 전혀 연관이 없을 것 같은 홍차 누님이지만, 카논은 나보다 먼저 클리어했다.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눈시울을 적시며 클리어한 마코토. 그때가 겨울이었는데, 아유편을 읽으면서 나보고 붕어빵 사오라고 시키던 고2때가 떠오른다. (...)




지하상가에서 앉아서 음료수 한 개 놓고... 누님께서 척! 앞에 보여준다.

“이것이 내일 맛볼 크레페라는 녀석이다. 구경 잘 해놔.”
“네..”



- 은하철도의 밤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진지하게 쳐다본 과거는 누구나 갖고 있다. 스모그 자욱한 도시 어린이보다는 시골 출신 촌놈인 나로서는 그 정도가 약간 더하고. 중2때는 유성우가 쏟아진답시고 그 추운 1월 겨울 새벽 4시에 자명종 맞추고 일어나 아파트 옥상에서 하늘 쳐다보며 왔다갔다했다. 중학생 시절에 내 아호가 밤하늘의 별을 상징하는 ‘夜星’이었다는 사실은 STFC 회원들 정도나 아는 사실이다. 고1때 여신님을 만나 水海로 바뀌기 전까진.



은하철도의 밤(銀河鉄道の夜), 이라는 작품은 미야자와 켄지라는 작가의 소설이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그 유명한 TVA 「은하철도999」의 모티프를 제공했으며, Kagaya씨는 이것을 플라네타리움에서 상영할 수 있도록 개정을 거쳤다. 여름의 밤을 배경으로 한 작품, 이지메를 당하던 한 소년은 밤하늘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기다가 잠이 들고.. 꿈속에서 그는 기차를 타고 있다. 이른바 은하철도. 여름밤을 수놓는 은하수는 백조자리에서부터 시작하여 전갈자리를 거쳐 일본에서는 보이지 않는 남십자성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백조자리에 위치한 데네브 별자리를 거치면서, 은하철도는 수없이 많은 백조들이 날아다니는 은하를 곁에 두고 달린다. 소년의 눈에 비치는 것은 나의 눈에 비치는 남십자성.




남십자성은 한국이나 일본 같은 북반구의 나라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다만 일본에서 극히 남쪽에 있는 지역에서 일부 볼 수 있는데, 그것이 바로 오키나와.. 또는, 내 홈페이지의 미장센이라 할 수 있는 오가사와라 제도..

마치 별이 쏟아지는 것 같은 느낌이다. 마음이 포근해질 정도로 아름다운 정경과 더불어 소년 시절의 추억을 되살려주는 강력 추천작이니 기회 닿는 분들은 꼭 보시라.






이전글: [2006대여행] 3일차: TBS 아니메 페스타 2006 (TBSアニメフェスタ2006)
다음글: [2006대여행] 5일차: 하라쥬쿠와 신쥬쿠


2006 한여름 페스타「참 여름의 한 페이지」 (2006.08.18~24.)
오가사와라 제도 아침 해의 산 (2003-2006) ⓒ 水海 唯Se-hyeon


Posted by 水海유세현
,